• 전체
  • 예약
  • 시스템
  • 타이어
  • 기타
  • 파트너스
[시스템]네트워크 에러
Wifi 환경이 불안정하여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를 사용중이시라면 데이터 사용으로 변경해보세요. 그리고 데이터 사용으로도 네트워크 오류가 뜬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고객센터 1899-7652 (주중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시스템]위치정보 오류
타이어비즈에 등록되어 있는 매장과 나와의 거리를 보기 위해선 위치정보 수신에 '동의'를 눌러 주셔야 됩니다. 위치정보 수신에 '차단'을 누르셨다면 위치정보 오류가 발생합니다. 핸드폰내에 환결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캐시 삭제 후 다시 앱에 접속해 주시면 '동의' 팝업창이 새로 뜹니다. 위치정보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방문 예약 후 문자가 오지 않아요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 최대 1분의 시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톡 친구 차단이 실행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알림톡 친구 차단을 해지 하시면 예약 내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표시된 금액은 확실한가요?
타이어비즈는 업체가 판매금액을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간혹 타이어 가격이 인상되었는데 업체가 미리 반영을 못하면 표기된 금액과 판매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이럴 땐 업체와 조율을 하시거나 기존 타이어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매장으로 다시 예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예약]추가 비용은 없나요?
타이어비즈의 최종금액에는 타이어 교체시 필요한 휠밸런스 작업과 장착, 공임비,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추가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최종금액 그대로 교체 하시면 되지만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사전에 업체와 상의 하시길 바랍니다. - 에어밸브 교체시 - TPMS 이식, 수리, 교체 시 - 폐타이어 처리 비용 - 위치 교환 시 - 휠캡 관련
[예약]방문 예약 후 과정은?
방문 예약 또는 견적 문의 메시지가 발송되면 업체가 메시지 내용 확인 후 안내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업체의 안내에 따라 방문예약 일정을 조율하시면 됩니다. 간혹 업체의 사정으로 전화가 늦게 오거나 메시지 확인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급한 용건이라면 메시지에 적인 전화번호로 직접 통화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타이어 사이즈 확인 방법
타이어 측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 225/55R/17 (단면폭 225 / 편평비 55 / 인치 17)
[타이어]타이어 연식 확인 방법
타이어 측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측면에 DOT 뒤에 표기된 문구 중 숫자 4개가 연식을 나타내며 뒤에 적힌 숫자 2개는 생산연도, 앞에 숫자 2개는 생산주 입니다. 예) 1721 = 21년 17주에 생산된 타이어
[타이어]얼라이먼트가
얼라이먼트는 틀어진 차체를 바로 잡아 주는 작업입니다. 평지에서 핸들을 놓았을때 좌측 또는 우측으로 쏠림이 있다면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장시간 방치하면 타이어 편마모로 인해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빨리 닳을 수 있습니다. 얼라이먼트는 3년에 한번씩 고객님의 선택사항으로 작업해주시면 좋습니다.
[타이어]TPMS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과다 상태라면 안전상의 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가 심한 상태에서 장시간 고속주행을 하게 되면 파손될 가능성이 크고, 위급한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타이어가 미끄러져 제동거리가 길어지게 되므로 타이어 교체시 같이 점검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타이어]휠밸런스
휠과 타이어 무게 균형을 조율하는 작업을 휠밸런스라고 합니다. 무게의 균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고속 주행 시 바퀴가 상하로 또는 좌우로 진동하게 되므로 휠 밸런스 조정은 아주 중요합니다.
[타이어]타이어 교체 주기
타이어는 50,000km 교체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타이어 트레드에 따라 더 적거나 많아질 수 있으니 타이어 마모 한계선을 잘 체크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도 오랜 기간이 지나면 타이어에 기름이 빠져 갈리짐이 생길 수 있어 안전에 위험합니다. 최대 7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약]교체할 타이어 연식 확인은?
타이어비즈에 등록된 업체들에게 국내브랜드 1년 이내, 수입브랜드 1년 6개월 이내의 제품만 장착해주시길 요청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답변은 방문 할 매장으로 직접 문의 바랍니다.
[시스템]내 차종이 목록에 없습니다?
고객님의 차종이 없으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고객센터 1899-7652 (주중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급하게 타이어를 교체 하셔야 한다면 비슷한 차종을 선택 후 타이어 사이즈만 정확이 입력하시면 최종 금액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검색한 지역에 매장이 없습니다
지역별로 타이어 매장이 없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지역명을 말씀해주시면 해당 지역에 신규가맹점 유치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예약]결제는 어디에서 하나요?
결제는 현장에서 타이어를 교체하시고 매장에 직접 하시면 됩니다. 예약 당시 최종금액으로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카드로 결제 하셔도 같은 가격입니다.
[시스템]화물차는 안되나요?
화물차는 1톤 트럭(포터, 봉고)을 제외하고 이용이 불가 합니다.
[예약]예약 후 업체로부터 연락이 없습니다.
타이어비즈 담당자께서 작업중일때 확인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너무 늦어지면 고객님께서 직접 메시지에 적힌 매장으로 전화를 하셔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약]타이어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타이어 매장 내 저장 공간이 부족하거나 유효기간의 문제로 모든 타이어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재고가 없다는 안내를 받으면 기존 타이어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매장으로 예약을 잡아주세요
[예약]계약금을 요구합니다.
업체마다 노쇼를 예방하기 위한 정책일 뿐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계약금을 요구한다면 고객의 변심으로 취소가 되었을 시 다른 분께 판매가 어려운 제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객님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시스템]개인정보 삭제는?
비회원으로 이용하셨다면 개인정보가 남아 있지 않으며, 회원이시라면 회원 탈퇴를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탈퇴시 방문 예약 기록도 삭제 되오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예약]방문 예약 취소
타이어비즈는 예약 취소에 대한 기능이 없습니다. 방문 예약한 업체로 전화하셔서 방문 취소를 통보하시면 됩니다.
[기타]타이어비즈가 저렴한 이유
타이어 매장을 직접 방문 하시는 것보다 타이어비즈를 통해 타이어를 교체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업체별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를 찾을 수 있으며 업체들간의 가격 경쟁으로 타이어비즈 판매가를 더 낮게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기타]이름이 왜 타이어비즈인거죠?
타이어비즈의 뜻은 타이어에 관련된 비즈니스란 뜻으로 타이어(tire)와 비즈니스(Business)의 합성어 입니다.
[기타]스타트업인가요?
네 저희는 아직 스타트업입니다. IT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타이어 교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예약]예약했는데 업체에서는 취소안내를 합니다.
타이어비즈는 방문 예약에 대한 정보만 전달하고 있으며 최종 교체 의사는 업체와 고객의 전화 통화로 결정될 수 있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때 업체가 타이어 재고가 부족하거나 판매가 설정을 잘못해서 판매가와 차이가 나거나 스케줄 상의 문제로 취소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업체와 상의 하시거나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예약을 잡아보세요!
[파트너스]파트너스란 뭔가요?
오프라인 지역에서 타이어, 세차, 썬팅, 광택을 하시는 사장님중 타이어비즈를 이용하시는 회원분들께 타이어비즈 파트너스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파트너스 등록
검색창에 '타이어비즈 파트너스'를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 http://p.tirebiz.co.kr 입력하시면 파트너스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파트너스 가입 후 승인
가입 후 승인에는 다소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운영 지침에 따라 고객 센터 운영 시간에 맞춰 빠르게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1899-7652 (주중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파트너스]파트너스 이용 비용
타이어비즈는 월정액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항목에 따른 월정액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어: 월 55,000원(VAT포함)
[파트너스]타이어비즈를 하면 좋은점
타이어비즈는 오프라인 타이어, 세차, 썬팅, 광택 매장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다수의 사장님들께서 많은 비용은 마케팅을 하고 고객유치를 힘들어 하고 계실텐데 저희 타이어비즈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해 드릴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위해 비용 부담이 없은 월 정액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금액 또한 업계 최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비즈에 방문하는 월 10만명 고객들을 대상으로 내 매장을 홍보하고 고객 유치를 하고 싶으신 업체 사장님들께서는 타이어비즈를 추천합니다.
[기타]타이어비즈는 중개 수수료를 받나요?
아닙니다. 타이어비즈는 건당 수수료를 업체로부터 받지 않습니다. 수수료로 인해 고객의 타이어 교체 비용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타이어비즈는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시스템]타이어 사이즈를 찾을 수 없습니다.
타이어비즈는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타이어 사이즈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혹 단종된 타이어 사이즈에 대해서는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클릭순은 뭔가요?
타이어비즈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DATA를 수집하여 같은 차종의 운전자들이 선택한 횟수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릭순이 높은 모델은 고객님과 같은 차종의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타이어란 뜻입니다.
[시스템]리뷰는 믿을 만 한가요?
타이어비즈의 리뷰는 고객님들의 에약 내역을 바탕으로 리뷰 작성 권한은 부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이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님들의 리뷰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리뷰입니다.
[시스템]타이어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요
저희 타이어비즈는 고객님들께서 카카오톡 또는 SNS를 통하여 공유를 편하게 하실 수 있게 공유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유 가능한 SNS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카오톡 - 네이버 블로그 - 페이스북 - 네이버 밴드
[시스템]비회원과 회원의 차이는?
타이어비즈는 고객님들의 편리한 방문 예약을 위해서 비회원 예약 기능이 있습니다. 단 비회원 예약을 하게 되면 시스템 내 에약 내역을 확인 할 수 없으며, 방문한 매장에 대해서 리뷰를 남길 수 없는 등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약]제 3자 정보 공유 동의란?
고객님의 예약 내역을 방문 매장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고객님의 차량 정보 - 타이어 예약 정보 - 고객님의 연락처, 성함 등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하여 방문 예약을 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고객이 오지 않아요
고객들은 업체의 가격과 이동 거리 그리고 리뷰를 보고 방문 예약을 합니다. 매장내 제품의 가격이 경쟁력이 있는 가격인지 또는 고객 응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